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쇄
의장 배동만

안녕하십니까
제8대 후반기 제천시의회 의장 배동만입니다.
제천시의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시민여러분과 동료의원님들의 성원으로 의장직이라는 무거운 중책을 맡아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를 새롭게 출발하려 합니다.

지난 2년간 전반기 의회는 의미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충북도 최초로 SNS 실시간 의정활동 생방송시스템 운영, 개원 이래 최초로 의원연구단체 모임 활동, 견제와 균형을 통한 지역발전 협조와 민생입법 발굴로 소통하고 신뢰받는 열린 의회로 시민께 다가갔습니다.

후반기 역시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며, 의회 운영의 내실을 기하고, 동료의원간 소통과 협치로 결집하여 성숙하고 발전적인 의정 활동을 펼치면서 시민행복을 위한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먼저,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시민의 뜻이 의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겠습니다. 민생현장을 찾아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불합리하고 불편한 사항을 적극 해소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시민 의견을 귀담으며, 시민의 뜻을 담은 조례를 지속적으로 제정해 나가겠습니다.

집행부와 의회의 역할은 다르지만 시민행복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집행부와 충분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역발전과 현안과제 해결에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공부하는 의회를 이어가며 의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여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주요사업이나 예산집행에 관해서도 세심하게 살펴 견제와 감시 기능을 통해 시정이 올바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의회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 사태로 지역경제 악화로 인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피해, 전염병에 대한 불안감 확산 및 장기적 피로감으로 그 어느 때 보다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입니다.

후반기 의회는 내부 결집을 바탕으로 항상 전체 의원들의 의견을 모아 집행부와의 협력, 의회 전문성 강화,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언제나 시민만 바라보며 행동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함께 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천시의회 의장
배동만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
문의전화 :
043-641-4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