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뉴스

시정뉴스

인쇄
143건  [ 15/ 15 페이지 ] RSS보기 RSS

동영상 보기

This text is replaced by the Flash movie.

동영상대본 보기

2013년 3호 시정뉴스

1. 전국 의병의 날 기념식 및 제천의병제 개최
6월 1일 제3회 전국 의병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창의 118주년 제천 의병제가 2일까지 이틀간 자양영당과 야외음악당 등 제천 시내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제3회를 맞은 전국의병의 날 기념식은 1일 오전 10시 30분 제천야외음악당에서 전국 의병유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국의병에 대한 추모행사를 갖습니다.
또한 창의 118주년 제천의병제는 1일 오전 8시 자양영당에서 의병의 넋을 기리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의병 혼불 채화봉송과 시민화합 한마당을 비롯해 다양한 전시 학술 행사 등이 2일까지 개최됩니다.
시는 전국 의병의 날 기념식과 제천의병제를 통해 제천의병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의병정신을 계승 발전한다는 방침입니다.

 

2. 제천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본격준비
제천시는 오는 10월 제천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를 앞두고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참여기관 설명회를 갖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습니다.
지난 7일 개최한 운영위원회 창립총회에서는 전국평생학습관련 기관단체로 구성된 16명의 운영위원들에게 “즐겁지 아니한가!!! 행복한 평생학습”을 주제로 한 박람회 기본계획 설명과 함께 박람회가 개최될 제천한방엑스포공원과 한방생명과학관 일원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또 14일 제천 한방생명과학관에서 평생학습박람회 참여기관 설명회를 갖고 체험을 통한 전통의약학습과 건강·웰빙·한방·생태·체험학습으로 특성화된 프로그램 등 중점추진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제2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오는 10월 17일부터 나흘동안 제천 한방 엑스포 공원에서 전국 92개 평생학습도시와 3백여 관계 기관과 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열립니다.

 

3. 지역인재 양성으로 제천시의 꿈을 키워요
(재)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 장학생 196명과 우수교사 6명을 선발해 장학증서와 우수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지난 10일 열린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장학생과 학부모, 우수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장학생 90명, 우수장학생 53명 등 장학생 196명에게 모두 2억 9930만 원이 지급됐으며 우수교사에게는 해외연수비가 지원 됐습니다.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은 2008년 설립 이래 110억 원의 기금을 조성했으며 현재까지 105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약15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4.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에 참여하세요!
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에 참가할 신인 아티스트를 모집합니다.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만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거리 예술 공연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음악과 영화를 사랑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음악과 미술, 퍼포먼스 부문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접수 기간은 5월 31일까지며 참가신청서와 함께 부문별 해당 자료를 첨부해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심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팀은 영화제 기간 동안 제천시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 기회가 마련됩니다.

 

5. 공공디자인 명소화 거리 조성
제천시가 풍양로와 명륜로, 독순로 일대 320미터 구간에 공공디자인 명소화 거리를 만듭니다.
시는 7억여 원을 들여 9월까지 풍양로 150미터 구간에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주제로 한 특색 있는 시설물을 조성하고, 명륜로와 독순로에도 멜로디와 상상을 스토리화 하는 테마거리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번 명소화 거리 조성사업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주제로 문화의 거리를 조성함으로서 문화와 상업시설의 공존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제천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6.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요 !
여성친화도시 제천시가 일명 ‘여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제천시는 여성이 감동하는, 활기찬 제천이라는 비전아래 여성 친화적 문화와 복지,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여성이 지역공동체의 발전과 커뮤니티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서포터즈를 구성했습니다.
시는 앞으로 여성을 배려한 도시기반 조성으로 안전하고 편리하며 일하기 좋은 제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한다는 방침입니다.

 

7. 청풍호 순환시내버스 운행
제천시 청풍호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대거 늘어남에 따라 제천역에서 청풍호 모노레일과 자드락길을 돌아오는 청풍호 순환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중부내륙순환관광열차 운행과 연계해 운영되고 있는 청풍호 순환시내버스는 중부내륙순환열차가 제천역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 각각 오전10시 10분, 오후 3시 10분 제천역을 출발해 청풍 만남의 광장까지 운행됩니다.
운행노선은 만남의 광장에서 관광모노레일 다시 만남의 광장에서 옥순대교를 순환하여 운행되며 일반 시내버스와 연계해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청풍호 순환버스의 관련 문의는 제천관광안내 콜센터 및 제천운수 또는 제천교통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8. 제천시민 시정제안 모집
제천시가 전 시민을 대상으로 쓰레기 배출 감량 및 처리 효율화 방안에 대한 참신한 제안을 모집합니다.
시는 생활쓰레기 발생을 근본적으로 줄이는 방안과 대형 폐기물의 수거 및 재활용 활성화 방안 그리고 생활 쓰레기로 인한 불편 또는 개선 사항 등에 관한 제안을 오는 6월 30일까지 받고 있습니다.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결과 채택된 안에 대해서는 시장 표창과 함께 100만원에서 10만원까지 부상이 주어집니다.
시민제안접수는 제천시청 정책관리담당관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9. 푸른제천 아카데미 5월 강의 안내
푸른제천아카데미 6월 강연을 안내합니다. 오는 6월 13일 목요일에 열릴 푸른제천아카데미에는  21세기 사회발전연구소 이보규소장이 ‘행복디자인과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유익한 강연이 펼쳐집니다.
푸른제천아카데미는 13일 오후 3시 제천문화회관에서 열립니다.

 

10. 금요일에는 금요힐링콘서트에서
매주 금요일 저녁 즐거운 문화공연으로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금요 힐링콘서트 프로그램을 안내합니다.
5월 마지막주 31일에는 트로트가수 강진과 전자현악팀 밀키웨이, 라이브가수 여정인의 무대가 신백동 체육공원에서 펼쳐집니다.
금요힐링콘서트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첫째주는 의림지 수변무대에서 둘째주와 셋째주 금요일에는 청전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며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신백동 체육공원 및 하소동 생활체육공원에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제천뉴스 - 시정뉴스 게시판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
3 2013년 3호 시정뉴스 2378 2013.05.27 관리자
2 2013년 2호 시정뉴스 2363 2013.05.15 관리자
1 2013년 1호 시정뉴스 2387 2013.05.15 관리자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