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이상천 제천시장, 코로나 확진자 관련 브리핑(3.9. 오전)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이상천 제천시장, 코로나 확진자 관련 브리핑(3.9. 오전)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어제 제천시는 총 1,116명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였고, 어제 밤 시민 여러분께 보고드린 70명의 검사결과를 제외한 1,046명에 대한 검사결과에서 3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였습니다.

오늘 확진자는 제천 273번의 접촉자 1명과 274번 접촉자 2명입니다.

재검 대상자는 총 2명으로 그 중 1명은 확진으로 판정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오늘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는 어제 대부분 검사하여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남아 있을 접촉자도 최대한 빨리 조사하여 신규 발생 4일차인 오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토요일부터 현재까지 총 15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제천 268번부터의 발생현황을 살펴보면 확산에 공통점이 있습니다.

15명 확진의 시작인 제천 268번은 코로나19 검사전 관련 증상으로 지역의 A의원에서 2차례씩 진료를 받았고, 269번도 동일 의원에서 2차례 진료를 받은 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습니다.

또한, 총 7명 확진자의 연결고리인 제천 274번도 유사 증상으로 B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3일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확진되었습니다.

2건 모두 병․의원 진료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면 지역내 확산을 사전에 막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모든 시민, 병․의원 대표자 등은 감염병이 발생한 경우 보건소에 신고하여야 하는 의무가 있고,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의료기관용 대응지침에는‘코로나19가 의심되는 자’는 적극적으로 검사를 권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제천시에서는 수차례에 걸쳐 시민 여러분과 의료진분들에게 부탁드려왔습니다.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의심증상이 있으시면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의료진 여러분!
의심증상이 있으신 환자에게는 진료전에 코로나19 검사를 적극 권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천시의 사우나, 음식점, 카페, 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운영하시거나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출입자 명부 작성 등 지켜야 할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